다낭의 선짜(Son Tra)반도 알아보기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인 다낭은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죠 ~
하지만 다낭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계시는 것 같아서 오늘은 다낭에서 갈만한 곳 중에 한 가지를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다낭의 푸른 폐라고 불린다는 선짜 반도입니다!
선짜 반도는 다낭시 선짜군에 위치해 있으며 선짜 반도는 다낭 오른쪽의 미케 비치 위쪽에 있는 거북이 모양이에요.
선짜 반도는 산과 바다 그리고 강이 모두 있고, 태풍으로부터 다낭을 보호해주는 바람막이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해발 700m 정도로 야생의 아름다운 모습을 지니고 있는 선짜 산은 국보급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있는 지역으로 4000헥타르에 달하는 숲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볼 수 있어요. 선짜산 정상에 서면 선짜 반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선짜에 바이 남(Bai Nam), 바이 란(Bai Rang), 바이 띠엔 사(Bai Tien Sa), 바이 부웃(Bai But) 등은 맑고 깨끗해 선짜에서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선짜에는 52종의 산호가 있어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바다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등의 투어도 있어요. 그 밖에도 쪽배 여행, 생선, 오징어 낚시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선짜반도에서 인기 있는 사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영응사(Chua Linh Ung)에요. 바다를 향해서 서있는 거대한 해수관음상도 볼만하지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다낭의 미케 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요. 선짜반도에 여행 가시면 꼭 방문해 보세요.
장기판 정상(Dinh Ban Co) 도 선짜 반도의 갈만한 곳 중 하나에요.
선짜 반도는 3월부터 9월 사이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