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다낭은 베트남 지역중 공무원 청렴도가 1위인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낭의 숨은 명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낭에서 유명한 산은 사실 바비산입니다. 다낭 시내와 다낭 앞 바다인 동해를 안고 있는 멋진 산이죠. 다음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낭 북쪽 해변과 동쪽 해변이 만나는 곳에 커다란 선짜산을 품에 안은 선짜 반도가 있습니다. 선짜반도는 선짜산과 영응사를 끼고 있는 반도입니다.
선짜산은 해발 693m의 산으로 4000ha의 넓은 숲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이 있어서 다낭의 자랑이자 보물이 되고 있습니다.
선짜반도와 영응사는 패키지 여행객 필수코스 이지요.
영응사는 다낭시를 바라보고 지어져 있는 절인데요. 과거 베트남 전쟁때 자유를 찾아 보트를 타고 떠났던 사람들이 파도와 풍랑에 좌초되어 결국... 다낭 앞바다로 많은 시신이 되어 돌아왔는데요. 이들의 영혼을 달래기위해 세워진 절입니다.
이곳에는 높이 65m 정도의 거대한 해수관음보살이 있는데, 멀리서도 보일만큼 큽니다.
하지만 선짜산의 정상인 딩반꺼는 일반인들은 잘모르고 다낭 현지인들만 아는 곳 입니다.
이곳 딩반꺼에서는 다낭시내와 호이안 그리고 바나산(바나힐), 하이번 고개까지 볼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다낭 명소를 모두 볼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새벽일찍 가면 다낭해변에서 일출을 볼수가 있지만 더 일찍 선짜 반도의 선짜산 정상인 딩반꺼에서 보는 일출을 더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저녁에 올라가면 하이번 고개로넘어가는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tip>
1. 오토바이나 택시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2. 새벽에 올라가면 세계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야생 갈색다리 원숭이들을 볼수 있습니다.
3. 길이 위험해서 오토바이 사고가 빈번하니 항상 안전 운전하셔야 합니다.
4. 정상에 올라가도 안개나 구름으로 전망이 안보일수 있습니다.
5. 선짜대교를 건너 바로 정상으로 올라가서 능선을 타고 인터컨티넨탈 리조트쪽으로 내려오시면 선짜반도 일주를 하실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 하기가 그시기 합니다만,,, 일단 그렇습니다.<영>
멀리 보이는 산이 선짜산 입나다.<다낭 시내에서 선짜산을 보고 찍은 사진>
안개 주의.. 구름 주의.. 날 잘못 잡으면 이렇게 됩니다,,안보여요~~
선짜산에서 본 하이번 고개구간
이렇게 날씨가 좋은날 다낭 호이안 20km 해변을 볼수있습니다.
ban co - 장기판 이란 뜻 입니다.. 정상에 장기판이 있어서 딘 반꺼 입니다.